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반응형
반응형
728x170

 

삼면이 바다로 둘러쌓인 대한민국 그래서 가볼만한 바다여행지가 너무 많습니다. 동해, 남해 그리고 제가 자주가는 서해가 있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도 넓은 갯벌과 탁 트인 바다풍경을 자랑하는 태안을 정말 사랑합니다. 해마다 여름이 되면 꼭 여름휴가를 떠나는 곳 심적으로 힘들면 찾게되는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꽃지해수욕장

 

만리포와 함께 태안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해수욕장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넓은 백사장, 바다수심은 대체로 낮고 깨끗한 바닷물을 만끽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또한 울창한 소나무숲으로 이루어진 꽃지해수욕장은 해마다 많은 피서객들 찾는 유명 해수욕장입니다. 



특이 썰물때 갯바위가 드러나면 조개, 게, 고동 등을 직접 잡을 수 있는 체험형 해수욕장입니다. 가장 인싶깊었던것은 할미바위와 할아비바위에서의 일몰사진입니다. 그야말로 최고입니다. 때문에 사진동호회에서 많이찾는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모래사장이 아주 부드러워 맨발로 걷기 좋습니다. 또 낙조가 가장 아름다운 곳 할미, 할아비 바위 물빠지는 시간에 잘 맞춰가면 더 다채로운 체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이날 날시가 어찌나 맑던지 진짜 아름다운 바다를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태안여행 하늘이 돕고 있습니다. 

 

 

2. 드르니항

 

갑자기 날씨가 안좋아져서 당황을 했던 드르니항입니다. 외국 항구같은 분위기가 흐르는 드르니항은 2013년 11월 백사장항과 드르니항을 연결하는 다리가 완공되었습니다. 꽃게모양같이 생겼습니다. 개인적으로 우리나라에서 제일 아름다운 해상교중 하나로 생각됩니다. 


좁은 어촌마을 조용하고 한적한 분위기가 흐르는 곳, 그리고 그와 반대로 맞은편 백사장항 시끌벅적한 동네입니다. 상반된 분위기가 이색적인 곳입니다. 백사장항은 꽃게축제를 개최하는 곳으로 언제나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회센타 및 횟집 그리고 꽃게튀김, 각종 젓갈류 등 먹거리가 풍족합니다. 드르니항 작은 어촌마을 풍경이 아주 아름다운 곳이 되겠습니다. 자세히 보면 게모양 닮았다는걸 알게됩니다. 다리이름이 대하랑꽃게랑이라고 하네요.

 

 

3.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처음에는 아이들을 위해 갔는데 오히려 제가 더 신나했던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주차장에는 영화 트랜스포머에 나왔던 로봇들이 우리를 반겨주웠습니다.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웅장하고 디테일한 쥬라기 박물관 스케일에 한 번 더 놀라게 되었습니다.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신나게 놀 수 있는 놀이장소로 정말 시간가는줄 모르고 아이와 함게 재밌게 놀았습니다. 공룡 놀이터도 있고 놀만한장소가 넘쳐납니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니깐 오길 잘했다 생각했습니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 30분에서 오후 5시 30분까지 이며 매주 월요일 휴무입니다. 성인 10,000원, 청소년 8,000원, 어린이 6,000원의 입장료가 있습니다.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4. 삼봉해수욕장 


태안 안면도에 위치한 삼봉해수욕장은 용굴, 울창한 소나무숲을 만끽할수 있는 해변입니다. 안면도 해안길 첫걸음이 시작하는 곳 그리고 썰물 때면 넓은 갯벌이 드러나 조개, 고동, 게 등 각종 해산물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문어와 같은 해산물을 직접 잡을 수 있는 해루질 체험을 할 수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아이들과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가족 해수욕장입니다. 해변 곳곳에 신기하게 생긴 갯바위들이 정말 많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과 좋은시간을 보낼 수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5. 안면도자연휴양림

 

힐링을 하고 싶을 찾는 여행장소입니다. 조용하고 한적하니 온통 나만을 위해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태안 가볼만한곳입니다. 또한 다른 볼거리 태안해안국립공원과 매우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는 최적의 여행지가 바로 이곳입니다. 

 


대한민국 토종 소나무 적송을 한 없이 감상할 수 있는 힐링휴양림입니다. 솔향기를 맡으면서 걷는 그 기분은 안걸어본 사람은 모릅니다. 기분이 상쾌해지고 머리가 맑아지는 곳이 바로 안면도 자연휴양림입니다. 가족단위 또는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딱입니다.

 

 

안면도자연휴양림 매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성인 1,000원, 청소년, 군이 800원, 어린이 400원 입장료가 있습니다. 

 

 

6. 신두리해안사구

 

대한민국 대표적인 자연생태관광지입니다. 아주 옛날 빙하기 이후 1만 5천년 전부터 형성된 신비롭고 경이롭기까지 한 해안사구입니다. 특히 끝도 없이 펼쳐진 모랫길은 아직도 잊혀지지 않습니다. 아이들 학습장소로도 적합하며, 신두리 해안사구는 세계 최대 규묘의 모래언덕입니다. 


해안사구가 너무 넓어 반나절이상은 끊임없이 걸어야합니다. 그래야 신두리 해안사구를 제대로 봤다고 할 수 있으니깐요. 여러 해양식물들이 살고있으며 둘레로는 울창한 숲이 있습니다. 천천히 여행하고 싶은 분들은 마음에 들어 하실겁니다. 

 

 

이날 아침 일찍 갔는데 안개가 정말 자욱했습니다. 이색적이 몽환적이 분위기가 너무 마음에 들었던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7. 몽산포해수욕장

 

야외캠핑 또는 오토캠핑으로 인기가 좋은 곳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몽산포해수욕장입니다.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즐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또 몽산포 앞바다 갯벌이 넓어 조개와 같은 해산물을 마음 껏 캘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몽산포해수욕장으로 오시면 됩니다. 

 

 

갯벌이 한 참 나가야 있습니다. 

 

 

8. 팜카밀레

 

태안 여행을 가면 무조건 한 번은 찾는 곳 팜카밀레 입니다. 동물원을 연상케하는 동물들이 있으며 미로숲을 헤치면서 나가는 재미가 있는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200여종의 허브와 500여종의 야생화를 관람할수 있습니다. 음식점, 마사지 등 각종 편의시설이 있어 편안하고 여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9. 운여해변

 

일몰이 아름다운 곳 운여해변입니다. 아름다운 일몰때문에 많은 사진동호회분들이 찾는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운여해변은 울창한 소나무숲이 정말 인상적으로 아름다웠습니다. 

 

 

다른 해수욕장과 달리 편의시설이 전혀없다는 단점이 잇지만 수려한 자연환경을 보고싶다면 괜찮은 여행지라고 생각됩니다. 조용하고 한적하니 혼자만의 시간을 갖을 수 있는 곳입니다.

 

 

10. 안면도 코리아플라워파크 

사계절 항시 꽃 축제를 하는 코리아플라워파크 낮에는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꽃들을 구경할 수 있으며 밤에는 희양찬란한 빛축제를 만끽할수 있는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꽃지 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해 있어 바다를 품은 화훼공원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가을꽃공원 성인 9,000원, 청소년 7,000원
(9월 ~ 11월)

튤립공원 성인 12,000원, 청소년 9,000원 
(4월 ~ 5월)

 

 

신나고 재미있는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장소를 소개했습니다.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한 여행이 되시길 바라며 위드코로나시대 개인방역 철저히 지키면서 여행을 떠나봅시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