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단풍명소
- 이삿갓의 여행이야기
- 2021. 9. 16.
행복이 넘치는 계절 가을입니다. 가을 향기가 스멀 스멀 올라오는 여행지가 있습니다. 바로 가을 단풍명소 중 한 곳인 경주입니다. 워낙 유명한 여행명소가 많은 곳이라 사시사철 여행객이 많은 곳이기도합니다. 그럼 가을에 떠나기 좋은 경주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단풍명소 느껴보겠습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1. 불국사
누구에게 추억의 수학여행장소이며 울긋불긋하게 형형색색 가을옷을 입은 나무들을 만나볼 수 있는 가을 단풍 명소 불국사 제가 제일 좋아하는 경주 가을여행지입니다. 고즈넉한 분위기 속 화사한 단풍을 구경하며 연못에 비친 내 모습이 그렇게 이뻤던 곳이기도합니다.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된 불국사는 사시사철 언제나 방문해도 좋지만 특히 오색찬란한 가을에 찾아오시면 더욱 멋진 경험을 할 수 있는 경주 여행의 일번지입니다.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빨간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불국사 입구에 조금만 들어오면 작은 연못에 반사되는 붉은 단풍에 우와 하고 감탄이 저절로 나왔습니다. 여기 저기 탄성이 나오는 최고의 명소입니다.
수학여행당시 이곳에 단체사진을 찍었던 기억이 나네요. 추억의 여행이기도 한 경주의 가을입니다.
2. 보문정
경주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보문정입니다. 가을 단풍 가장 핫한 명소이기때문에 꼭 가봐야할 여행지입니다. 선선함 바람과 함께 곱기고운 단풍을 원없이 봤던 여행장소입니다. 보문정은 사시사철 색다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명소입니다.
가을이 가장 아름다운 보문정은 경주 가을여행 최고의 산책코스입니다. 특히 CNN에서 한국에서 가봐야할 아름다운 장소 11곳 중에 한 곳으로 뽑힐만큼 빼어난 경관이 자랑인 곳입니다. 주변경치가 너무 아름다워 천천히 걷는 것이 좋습니다.
3. 통일전 은행나무길
가을이 찾아오면 황금빛 물결이 펼쳐지는 통일전 은행나무길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지입니다. 통일전 앞 은행나무길은 전국에서도 알아줄 정도로 유명한 단풍길입니다. 삼국통일의 정신과 화랑의 호국정신을 기리는 목적으로 지어진 통일전 앞 은행나무길 꼭 가봐야할 단풍 명소입니다.
통일전삼거리에서 통일전으로 오는 길에 울창한 은행나무 수백그루가 심어져 있습니다. 여름에는 푸릇 푸릇한 경치를 선물해주면 10월 ~11월 가을에는 노랗게 물든 단풍잎을 선물해주는 고마운 여행지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을 단풍철 경주 여행을 한다면 통일전이 1순위입니다.
탁 트인 도로가에 줄서있는 은행나무들 진짜 혼자보기 아까울 정도입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4. 경북산림환경연구원
잠시 쉬어가도 좋은 경주 가을 여행지입니다. 경북산림환경연구원은 병해충 방제, 임산물 연구 등 산림 경영을 수행하는 산림 전문기관입니다. 연국 목적으로 심어진 다양한 수목들 덕분에 가을 단풍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산목련나무길, 칠엽수길, 메타세콰이어길, 야생화단지 등 다양한 수목, 수풀 등을 만나볼 수 있는 귀한 여행지입니다. 특히 실개천 위의 통나무다리는 아주 유명한 포토존입니다. 이 밖에도 숲 해설 프로그램과 유아숲체험원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연구원입니다.
이곳이 가장 유명한 스팟입니다. 사람 많을 때는 줄서서 사진을 찍어야 할 정도로 인기가 정말 많은 포토존입니다.
경주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5. 첨성대 핑크뮬리
경주 여행을 왔다면 꼭 찾는 필수 여행코스 첨성대입니다. 경주를 상징하는 랜트마크이기도한 첨성대 특히 가을철 블링 블링한 핑크뮬리를 볼 때 찾아가면 더욱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봄은 노란 유채꽃, 여름은 백일홍 그리고 가을에는 핑크빛 억새가 지나는 여행자들의 두눈을 행복하게 해준답니다.
저도 가을의 첨성대 모습에 완전 반해버렸습니다. 진한 핑크색이 너무나 인상적이어서 2시간 이상 첨성대에서만 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포슬포슬한 핑크뮬리 이곳 저곳 연신 사진을 찍는 여행자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먼 발치에서 첨성대를 바라보는 것도 좋습니다.
6. 교촌마을
경주 필수 여행코스 교촌마을입니다. 커플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입니다. 고즈넉한 한옥마을의 풍경을 원없이 감상할 수 있는 여행장소입니다. 경주 최고 부자 최부자 고택, 경주 향교, 교리김밥 등은 꼭 체험해 봐야 하겠습니다.
전주 한옥마을 못지 않게 한옥의 미가 완벽한 곳입니다. 교촌마을의 남다른 매력은 낮과 밤 매력이 확연히 다릅니다. 저녁에도 환한 불빛 덕분에 야행을 할 수 있는 경주 여행지입니다.
한국판 노블레스 오블리주으 상징 경주 최고의 부자 최부자 종가댁입니다. 1700년경 건립된 고택으로 사시사철 아리따운 모습을 하고 있는 교촌마을 최고의 여행명소입니다.
계란이 왕창 들어있는 교리김밥 생각 이상으로 맛이 좋았습니다.
7. 대릉원
경주 시내 중심에 위치한 대릉원입니다. 볼록 볼록 솟은 고분들 덕분에 이색적인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경주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명소입니다. 천 년 역사를 자랑하는 신라의 수도 경주에서 빼놓을 수 없는 유적지입니다.
고분 주변을 지키기 위해 조성된 나무들이 마치 정원처럼 꾸며져 있어 새로운 포토존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명소이며 맑은 날에 방문하면 예쁜 사진 한 장정도는 쉽게 건질 수 있답니다.
8. 운곡서원
노오란 은행나뭇잎이 아름다울 때 꼭 방문해야할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입니다. 수백년 세월을 한 자리에서만 버티고 있는 은행나무 한 그루의 포근한 자태에 완전히 반해버린 경주 단풍명소입니다.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 잎사귀들 보면 볼수록 아름답기만합니다. 경주 가을 대표 출사지 중 한 곳으로 예쁜 사진 한 장 충분히 건질 수 있답니다.
9. 무장산 억새
경주에서도 억새를 볼 수 있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습니다. 바로 무장산에서의 억새는 평생 잊지못할 추억을 선사해주었습니다. 탁트인 정상부의 억새는 이로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웠습니다. 드넓은 초원에 억새 군락이 조성되어 있어 아름다운 장관을 하염없이 바라볼 수 있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입니다.
등산에 자신있다면 산 능선을 따로 올라가는 단축코스가 좋습니다. 초반 약 1KM 힘든구간 깔딱고개를 지나가면 바로 무장봉 억새군락을 만나볼 수 있기때문입니다.
10. 도리마을 은행나무숲
경주 불국사, 보문정에서 울긋불긋한 색감을 감상하였다면 노오란 빛을 색감을 만나볼 수 있는 경주 도리마을 은행나무숲도 좋습니다. 늦가을 끝자락의 도리마을 은행나무숲은 천국이 따로 없을만큼 아름다웠습니다. 어느 곳에서 찍어도 샛노란 가을을 담을 수 있는 포토존이 너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상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가을 여행지를 살펴봤습니다. 매년 가을이 되면 찾아가는 단풍명소입니다. 올해도 역시난 알록달록 단풍구경 하러 갑니다.
'이삿갓의 여행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0) | 2021.11.18 |
---|---|
거제도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기야 (0) | 2021.10.05 |
강화도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0) | 2021.09.14 |
경기도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0) | 2021.09.07 |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힐링여행 (0) | 2021.0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