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번국도 여행코스 7곳

반응형
반응형
728x170

 

7번국도 여행코스

내 생애 꼭 여행하고 싶은 곳이 있다. 바로 부산출발 7번국도 여행코스 이다. 부산에서부터 강원도 고성까지 쭉 이어져 있는 해안드라이브 코스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멋진 여행길인 것 같다. 그동안 나름 여행을 많이 해서 어디가 좋은지 알고 있다. 지금부터 내가 직접 여행하면서 찍은 사진으로 7번국도 여행코스 7곳을 소개하겠다.

 

 

1. 부산 기장군 죽성성당

 

첫 번째 7번국도 여행코스를 뽑으라고 하면 무조건 부산 기장군 죽성성당이다. 지금은 죽성드림세트장으로 불리고 있는 아름다운 건축물이다. 최근 몇 년 만에 새단장하여 죽성드림세트장으로 새 오픈한 따끈 따끈 신상 여행지이다. 

 

죽성성당은 기장의 죽성리 바닷가에 위치해 있다. 죽성성당 건물도 아름답지만 탁 트인 바다전망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어 정말 좋았던 여행지이다. 아름다운 바다경치와 맞게 성당건물이 독특하여 부산의 명소로 자리매김한 여행장소이다. 

 

 

저기 멀리 보이는 곳이 죽성성당 지금은 죽성드림세트장으로 불리는 곳이다. 기암절벽위에 성당이라니 정말 감탄이 저절로 나오는 곳이다. 

 

 

그냥 바다 경치만 봐도 좋은 곳, 기장군 앞바다의 매력에 빠져본다. 

 

2. 울산 간절곶

 

해맞이 명소 울산 간절곶 7번국도 여행코스 절대 빠질 수 없는 곳이다. 동해안 여행을 하는 이유 바로 아름다운 일출을 보기위해서이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일찍 떠오르는 해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 바로 간절곶이다. 

 

울산 간절곶 일출뿐만 아니라 소망우체통, 넓은 공원, 등대박물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차고 넘치는 곳이다. 하루종일 있어도 될만큼 놀거리, 볼거리가 다양한 곳이다. 넓은 잔디밭에서 뛰어 놀 수 있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여행장소이다. 우리아이들도 정말 좋아 했기때문이다. 

 

 

이곳은 2박 3일 동해안 7번국도 자동차 여행코스 인상깊었던 곳 간절곶등대이다. 이곳에서 바라본 간절곶은 더욱 아름다웠기때문이다. 

 

 

거제도 바람의 언덕 갈 필요가 없다. 바로 이곳에 더욱 이쁜 바람의 언덕이 있기때문이다. 

 

3. 경주 주상절리 파도소리 길

 

느낌이 너무 좋아서 3번이나 방문했던 7번국도 여행코스 이다. 겨울에 가면 진짜 거친 파도를 만끽할 수 있다. 아마도 겨울에는 파도소리 길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이와 달리 봄, 여름, 가을에는 맑고 청명한 주상절리 파도소리 길을 만나볼 수 있다.

 

총 소요시간 1시간이면 충분하다. 산책로가 워낙 잘 되어 있어 누구나 손쉽게 접근을 할 수 있다. 아이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여행장소이다. 또 파도소리 길 끝에는 읍천항 벽화마을이 있다. 겸사 겸사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다. 

 

 

진짜 아름다운 바다를 만나 볼 수 있었다. 이렇게 멋진 바다는 내 인생에 있어서 별로 없을 것이다. 따라서 기회가 된다면 또 방문하고 싶은곳이다. 

 

 

이곳이 바로 주상절리이다. 신비롭고 경이롭다. 

 

4. 영덕 고래불해수욕장

끝없이 펼쳐진 모래사장을 만나보고 싶다면 영덕 고래불해수욕장으로 오면 되겠다. 나도 처음 본 순간 이렇게 넓은 백모래사장을 보고 놀랐기때문이다. 7번국도 여행코스 손색이 없을 정도로 정말 아리따운 바다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고래불 해수욕장 곱디고운 하얀 백사장이 끝도 알 수 없이 펼쳐져 있는 휴양지이다. 더욱이 수심이 얕아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곳이다. 깨끗한 바닷물이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다. 바다경치는 동해안에서 가장 아름다웠던 것 같다.

 

 

진짜 진짜 모래사장이 넓다. 여름철 휴가때는 이곳이 피서객을 가득찬다고한다. 잔잔한 파도가 넘실거리는 곳 바다뿐만 아니라 해안도로 드라이브 코스로도 이만한곳이 없다. 

 

 

5.  울진 등기산스카이워크

동해바다 후포항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곳, 등기산스카이워크 스릴만점 7번국도 여행코스이다. 내가 왠만하면 무서운 것이 없는 이날 하루만큼은 정말 무서웠다. 매서운 바람이 부는 날 등기산스카이워크는 정말 최악이었다. 

 

다리가 저절로 후들 후들~ 바닷바람에 날라갈 것 같은 무서운기분이 들었다. 바다위에 동동 뜬 기분을 선사해주는 곳 등기산스카이워크 스릴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곳이다. 가장 좋은 점은 무료이다. 또 스카이워크 관람을 끝낸 뒤 근처에 있는 등기산공원을 한 바퀴 쭉 걷는 것도 좋다. 

 

 

등기산공원에서 바라본 동해바다이다. 이날 진짜 하늘에게 감사했다. 이렇게 멋진 하늘풍경을 선물해주었기때문이다. 

특히 울진군은 볼거리, 먹거리가 많기때문에 3박 4일 동해안 7번국도 자동차 여행코스로 좋은 휴양지이다. 

 

 

6. 삼척 장호항

 

울진을 지나면 드디어 강원도 7번국도 여행코스 삼척을 만나볼 수 있다. 삼척 정말 여행하기 좋은 곳이다. 너무나도 많은 여행지가 있기때문이다. 굳이 한 곳을 뽑으라고 하면 나느 삼척 장호항이다. 바로 장호항에서 스노쿨링을 즐겼기때문이다. 

 

장호항 여름만되면 스노쿨링을 즐기기 위해 많은 피서객이 찾는 곳이다. 푸른 동해바다의 멋진 경관을 하염없이 바라볼 수 있으며, 신비로운 바다속을 감상할 수 있는 곳 그래서 나는 이곳이 너무나 좋다. 내 여름여행지의 첫 번째이다. 

 

 

삼척 장호항 전망대이다. 올라가는 시간이 5분도 안된다. 하지만 동해의 멋진 바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감탄이 저절로 나오는 곳이다. 

 

 

최근에는 케이블카가 생겼다. 그냥 눈으로 보는 것이 좋아 보기만 했다. 

 

 

곳곳에 기암절벽들이 있어 충분히 눈 호강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무엇보다 바다물이 맑아 스노쿨링하기 최적의 장소이다. 

 

 

7. 속초 영금정

 

마지막 7번국도 여행코스 속초 영금정이다. 강원도에서 가장 아리따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한가로이 거닐기 좋은 곳, 경치가 너무 좋아 하루종일 있었던 곳이다. 거친 파도 그리고 영금정 보면 볼수록 아름답다는 생각뿐이다. 

 

 

영금정 바로 근처에 동명항이 있다. 싱싱한 횟거리를 맛볼 수 있는 수산시장이 있는 곳 그래서 나는 이곳이 너무나 좋았다. 속초는 수도권에서 가깝기 때문에 서울에서부터 7번국도 여행코스 하면 좋은 여행지이다. 

 

 

동명항에서 바라본 영금정의 모습이다. 

 

이상 내가 직접 가보고 찍었던 사진으로 7번국도 여행코스 여행을 떠나보았다. 경상남도에서부터 강원도까지 진짜 끝도없이 볼거리가 차고 넘치는 여행코스 인 것 같다. 올 여름 휴가 기회가 된다면 또 가고 싶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