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코스
- 이삿갓의 여행이야기
- 2021. 7. 8.
짙고 푸른 동해바다와 함께 화려한 불빛을 간직하고 있는 도시 울산은 가볼만한 여행장소가 정말 많습니다. 바다, 산 뿐만 아니라 현대적인 도시를 느낄 수 있는 완벽한 여행지라는 생각이듭니다. 아름다운 대한민국을 만끽할 수 있는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이야기를 시작해봅니다.
태화강 십리대숲
한국관광 100선에 뽑힐만큼 유명한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울산 태화강 십리대숲은 강변을 따라 약 4.3미터 구간입니다. 울창한 대나무숲이 10리나 걸쳐 있어 십리대숲을 불리고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때 정말 더운 여름이었는데 한 여름에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대나무숲을 우거져 있어 한 낮에도 시원함을 만끽하며 늦은 저녁에는 은하수길로 변모하는 곳입니다. 태화강 은하수길 sns 감성사진 찍기 좋은 곳입니다. 그래서 저는 밤에도 이곳을 또 한 번 찾아왔답니다.
태화강 십리대숲 산책로가 워낙 잘 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접근이 용이합니다. 무엇보다 오르막길 하나 없어 힘들이지 않고 산책을 할 수 있습니다.
울창한 대나무숲은 아마도 이곳이 전국에서 제일이라고 생각됩니다 .
대왕암공원
지난 6월에 이곳을 방문했는데 때마침 수국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제주도에서도 이만큼 이쁜 수국을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울산시민의 자랑 대왕암공원은 공원 입구에서부터 대왕암까지 가는 산책로가 완벽하게 아름다웠습니다.
우거진 송림을 지나 이쁜 하얀 등대를 지나면 신비로운 기암절벽 대왕암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다채로운 자연의 신비를 만나볼 수 있는 대왕암은 동해바다의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공원입니다. 또 일출이 상당히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보기만 해도 신비로운 대왕암입니다. 대왕암에서 슬도까지 이어지는 해파랑길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가는 길이 너무 이쁘답니다.
간절곶
앞에 소개한 대왕암과 함께 대한민국에서 가장 일찍 동해의 일출을 감상할수 있는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입니다. 포항의 호미곶 그리고 울산의 간절곶 이 두곳은 일출명소로 정말 유명한 곳입니다. 일출뿐만 아니라 넓은 동해를 하염없이 바라볼수 있어 좋았던 곳입니다.
해마다 소망을 기원하는 커다란 빨간색우체통이 이곳의 트레이드마크입니다. 저도 이날 소망우체통에 저의 바램을 넣어놓았습니다. 동해안의 멋진 바다전경과 함께 주변 공간이 넓어 나들이 장소로 최적의 장소입니다.
바람의 언덕~ 보기만해도 마음의 위안이 되는 기분입니다.
슬도항
대왕암공원 해파랑길을 따라 걷다보면 만나볼 수 있는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슬도항입니다. 슬도 등대, 소리체험관, 벽화마을 등 다양한 놀이가 있는 곳입니다. 슬도는 방어진 항으로 들어오는 거센 파도를 막아주는 바위섬이라고 합니다.
파도가 부딪히면서 거문고 소리를 낸다고 하여서 슬도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주변 곳곳에 편의시설이 잘 되어 있어 차박성지로 손꼽히는 곳이기도합니다. 항구이기때문에 당연히 낚시꾼들의 낚시터이기도합니다. 시원한 파도소리와 함께 산책할 수 있는 산책로 정비가 잘 되어 있습니다.
슬도 섬끝 벽화마을 규모는 그리 크지 않지만 한 번쯤 둘러봐도 좋을 여행지입니다.
이곳은 소리체험관 좋은 소리를 듣고 싶으시다면 방문하세요.
언양 자수정동굴나라
여름 최적의 피서지 언양 자수정동굴나라입니다. 이색적인 여행지를 찾는다면 자수정동굴나라 어떠신지요. 광산을 체험 여행으로 꾸며 놓은 곳으로 보라색 자수정 원석을 만나볼 수 있는 특이한 테마 동굴입니다.
6,500만년전 태고의 신비를 고스란히 품고 있는 자수정동굴나라는 동굴탐험뿐만 아니라 보트체험, 서커스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는 가족 여행지입니다. 한 여름에도 서늘함을 느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행장소입니다.
몸에좋은 원적외선이 흘러나오는 방, 무더운 여름이지만 동굴안은 추워요. 이곳에서 잠시 몸을 따뜻하게 데워주면 좋습니다.
자수정동굴나라 밖은 바이킹과 같은 놀이시설이 있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천국과 같은 놀이장소입니다.
장생포고래박물관
대한민국 유일의 고래전문 박물관 장생포고래박물관은 울산 여행 당시 꼭 방문해야 할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이라고 생각됩니다. 옛날 울산 장생포는 고래잡이의 마을이었다고합니다. 지금은 고래를 잡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그때의 추억을 기억할만한 장생포고래박물관을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장생포고래박물관 입장하자마자 엄청 큰 고래 뼈를 보고 너무나 놀랐습니다. 고래가 이렇게나 크나니 대단합니다. 이 외에도 선사시대 암각화에 새겨진 고래문양을 재현한 곳도 있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생태체험을 할 수 있는 학습장소입니다.
근처에 장생포고래마을이 있습니다.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일산해수욕장
울산 도심에 위치한 일산해수욕장 또한 울산 여행에 있어서 절대로 빠져서는 안되는 곳입니다. 울산의 명물바다이며 반달형의 백사장과 깨끗한 바닷물때문에 해마다 많은 피서객이 찾아오는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해수욕장입니다. 곱디고운 모래사장이 정말 넓습니다.
매년 울산조선해양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작년 그리고 올해 코로나때문에 열리지 않고 있습니다.
젊음의 거리
저는 화려한 도시의 모습을 좋아합니다. 울산에서 가장 화려한 도심을 맛볼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큰애기 야시장에 있는 젊음의 거리도 좋습니다. 쇼핑, 문화, 예술 그리고 맛있는 먹거리들이 모여 있는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입니다.
이곳이 젊음의 거리에서 유명한 시계탑입니다.
저녁에는 울산 큰애기 야시장으로 변모하는 곳 식도락이 기다려지는 곳입니다.
울산대공원
매년 여름이면 예쁘게 피어난 장미를 엿볼 수 있는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입니다. 예쁜 장미는 물론 여러 동물을 구경할 수 있는 동물원까지 없는게 없는 여행장소입니다. 예쁘게 꾸며 놓은 포토존에서 장미 컷 한 샷~ 너무 좋았습니다.
즐길만한 공간이 너무 많아 나들이장소 또는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많이 이용되는 곳입니다. 도심에 이런곳이 있다니 울산은 정말 사람살기 좋은 동네입니다.
주전항
조용한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주전항만큼 좋은 곳이 없습니다. 항구 근처 주전해안길이 잘 되어 있어 쌓인 스트레스를 풀기 딱 좋은 항구입니다. 빨간등대와 하얀등대가 마주보고 있는 주전항 이상하게 아리따운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이었습니다. 해수욕을 하고 싶다면 근처에 있는 주전몽돌해변으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이삿갓의 여행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후기 (0) | 2021.08.11 |
---|---|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후기 (0) | 2021.07.09 |
청남대 예약접수 (0) | 2021.07.08 |
7번국도 여행코스 7곳 (0) | 2021.06.17 |
강원도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후기 (0) | 2021.06.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