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가볼만한곳

반응형
반응형
728x170

 

6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본격적인 여름 6월입니다. 올해는 작년보다 더위가 빨리 찾아온다고합니다. 벌써 이렇게 덥다니 다가오는 7월, 8월 여름 무더위 어떻게 지내야할지 걱정입니다. 

더운 여름 시원한 에어컨 바람 맞으면 지내는 것도 좋지만 어디 한 적한 곳에 가서 나만의 힐링 여행을 하는 것도 좋은 피서법입니다. 오늘 제가 직접 다년 온 곳 중에서 기억에 남을만큼 좋았던 곳 6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가볼만한곳 여행을 시작하겠습니다. 

 

 

1. 삼척 해수욕장

곱디고운 백사장이 장관이 삼척 해수욕장 제가 정말 좋아하는 동해 해수욕장입니다. 여름만 되면 많은 피서객이 찾는 국민관광지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부드러운 모래사장을 간직하고 있어 누구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해변 여행지입니다. 


해수욕장 뒷편에는 소나무 숲이 울창하게 들어서 있어 그늘막이 되어주기도 합니다. 삼척 제일 번화가에 있어 호텔과 각종 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캠핑하기 좋아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더욱 좋은 6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해수욕장이 되겠습니다.

 

 

아이러브유 삼척 여기서는 무조건 한 컷, 일출 장소로 정말 좋습니다.

 

 

멋진 바다 뷰를 감상할 수 있는 곳, 일출이 아름다운 곳 삼척 해수욕장 언제든 떠나고 싶은 6월 국내여행지 가볼만한곳 입니다. 

 

2. 제주도 섭지코지

우리나라 대표 관광지 제주도 그중에서도 저는 자연풍경이 아름다운 6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섭지코지를 제일 좋아합니다. 제주 방언으로 코지곶을 의미하며 해마다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명소입니다. 넓은 해수욕장은 없지만 화산작용으로 인한 기암절벽들을 볼 수 있는 곳이 되겠습니다.


시원한 바람이 부는 섭지코지 특히 여름 휴가철 피서객들에게 안성맞춤 피서지가 될 것 입니다. 그 이유는 맑은 햇빛 그리고 선명하고 고운 바다색깔을 띄고 있는 지역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근처에 광치기 해변, 성산일출봉이 위치해 있어 볼거리가 풍성한 곳입니다. 

 

 

제주도 자연경관은 이루말할수 없을 정도로 아름답네요. 특히 저기 촛대바위처럼 봉긋 올라온 바위 멋집니다.

 

 

3. 속초 외옹치항 바다향기로

우리나라에서 몇 안되는 6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바다산책길입니다. 원래는 군사시설로 일반인에게 개방되지 않았는데 최근에 개방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편도 1.7km, 왕복 3.4km로 꾀 긴 구간을 자랑하며 파도가 넘실대는 것만 보아도 마음이 행복해지는 곳입니다.


재미있게 봤던 드라마 남자친구의 촬영장소이기도 하며 속초의 명물 대포항이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곳곳에 모래사장이 있어 물놀이 하기에도 좋습니다. 이용요금은 없으니 마음껏 즐기시면 됩니다. 

 

 

바로 근처에 해수욕장이 있어 여러모로 볼거리, 놀거리가 많은 여행지입니다. 

 

 

4. 제주 송악산 둘레길

제주도 한달살이 할 때 제일 감명깊게 다가왔던 여행장소 입니다. 특히 맑은 날씨에 찾아가면 최고로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6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여행지 입니다. 구불구불 이어지는 산책길을 따라 거센파도와 풍경을 바라보면 걷는 기분은 그야말로 최고입니다.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주고 싶은 장소이며 사계절 풍경이 아름다운 곳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제일 높은 전망대에게 가면 육안으로 마라도와 가파도 직접 볼 수 있는 곳이 되겠습니다. 근처에 산방산과 용머리 해안있습니다.

 

 

5. 영덕 고래불 해수욕장

특히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해수욕장입니다. 완도에 명사십리가 있다면 경북에는 6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고래불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넓고 고운 모래사장은 8km 이며 수심은 1.2m 대체로 낮은 수심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때문에 아이들이 안심하고 놀 수 있는 해수욕장이 되겠습니다.


해수욕장 개장은 매년 7월 10부터 8월 19일가지 개장을 한다고 합니다. 근처 가볼만한곳으로 칠보산 자연휴양림과 유금사, 마당두들, 위정약수터, 장육사 등이 있습니다. 또한 해안도로 드라이브 코스는 정말 일품 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큰 모래사장은 자랑하는 고래불 해수욕장 정말 모래사장 끝도 없이 펼쳐져 있습니다. 한적하니 바다 산책하기 딱 좋은 6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입니다. 

 

 

6. 울진 등기산 스카이워크

울진 여행지중 가장 인기가 좋은 곳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갔던 스카이 워크중 단연코 제일 무섭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아니겠지 하고 들어갔다가는 큰코다칠거에요. 막상 올라가면 그 높이에 한 번 놀라고 거센 바닷바람에 두 번 놀라게 됩니다. 한 발 한 발 뛰기가 겁날정도로 바람이 정말 쎕니다.


하지만 경치하나만은 끝내주는 6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입니다. 스카이워크 입장시간은 17:30분입니다. 되도록 바람없는날 가세요. 아니면 정말 공포의 끝을 맛보게 될거에요. 하늘에 붕뜬 기분을 느낄수 있거든요. 

 

 

그리고 근처에 등기산공원이 위치해 있는데 여기도 각종 이쁜 조형물들이 많은 곳이에요. 연인들 데이트 장소로 추천합니다.

 

 

7. 강릉 안반데기

마을이름이 안반데기 불려진 계기는 떡매로 떡살을 칠 때 밑에 받치는 안반처럼 평평하게 생겼다고 해서 붙여졌다고 합니다. 시원한 여름을 만끽하고 싶다면 강릉 안반데기만한 곳이 없습니다. 다른 곳보다 기온이 평균 10도 정도가 낮아 이곳만한 여름휴가지가 없습니다.


또한 사방이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6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가볼만한곳 입니다. 안반데기 특성상 봄은 늦게 찾아오고 겨울은 일찍 시작되기 때문에 더운 여름은 얼마 느껴보지 못한다고 합니다. 계절마다 독특한 풍경이 펼쳐지는 안반데기 어떠신지요. 

 

 

8. 정선 화암동굴

여름의 뜨거운 햇빛을 피하고 싶으시다면 6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정선 화암동굴 어떠세요. 일제강점기 시절에 금을 캤던 광산으로 그 당시 국내 5위의 금광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금도 곳곳에 금빛이 보이는 동굴입니다. 

 

 

지금은 동굴중에서도 제일 큰 규모를 자랑하며 국내 최초로 모노레일을 타고 갈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화암동굴 캐릭터 도깨비를 통해 금광개발과정 과 금의 가치 등을 동화적으로 해석한 곳으로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여행장소가 되겠습니다. 

 

 

더운 여름에도 이곳은 조금 추울수 있으니 가벼운 외투 하나 정도는 챙겨야겠습니다. 

 

9. 제주 표선 해비치 해수욕장

그 많은 해수욕장에서도 제일 마음에 들었던 곳입니다. 제주도 해수욕장에서 제일 넓은 백모래사장을 볼 수 있는 곳이되겠습니다. 특히 썰물 때면 백사장이 원형으로 드러나는 아름다운 6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해변이에요. 

 

 

표선 해비치 해수욕장 수심이 낮아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바닷가가 되겠습니다.

 

 

10. 강릉 안목해변

강릉에서도 제일 큰 규모를 자랑하는 해수욕장입니다. 6월 국내여행지 베스트10 안목해변은 고운 모래사장 때문에 가족단위 피서객이 즐기기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특히 바닷가 풍경도 아름답지만 이제는 국민 명소가 된 강릉 커피거리로도 유명한 안목해변입니다. 

 

 

커피를 즐길 수 있는 해변이 얼마나 될까요. 지금까지 6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알아봤는데 많은 도움 되셨나요. 다가오는 여름휴가 알차게 쓰고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