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반응형
반응형
728x170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맞이 여행은 계획하셨나요? 아직까지 계획을 짜지 못한 분들을 위해 우리나라 최고의 관광지 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을 선정해봤습니다. 1월 아니면 볼 수 없는 곳에서부터 꼭 가봐야 할 곳, 모두 제가 직접 갔다온 곳을 뽑아봤습니다.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1. 논질물해변 둘레길


제주도하면 떠오르는 것 수려한 바다풍경입니다. 바로 논질물이 가장 아름다운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곳 입니다. 특히 해안길을 따라 쭉 걷는 올레길은 정말 매력이 철철 넘치는 여행지입니다. 


탁 트인 바다풍경을 한 눈에 바라볼 수 있으며 바다산책길이 워낙 잘 되어 있어 제주도민들도 산책공간으로 많이 걷는 공간이기도합니다. 저도 제주도 여행을 하면 바다를 보면서 걷을 수 있는 논질물은 꼭 방문하게 됩니다. 

 

 

그냥 가만히 앉아있어도 기분 좋은 곳~

 

 

2. 신창풍차해안도로

 

서쪽에서 가장 아름다운 바다뷰를 보고 싶다면 신창풍차해안도로 떠나시면 되겠습니다.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 알려져 해질무렵이면 많은 여행객이 찾아오는 제주도 일몰명소입니다. 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으로 손색이 없는 여행지입니다. 


이용요금은 무료입니다. 바닷길을 따라 놓여져 있는 풍차를 보면서 산책할 수 있는 낭만적인 관광지입니다. 힐링이 필요할 때 이곳을 추천합니다. 산책길 조성이 잘 되어있습니다. 소요시간은 대략 1시간 정도 걸립니다. 

 

 

흐린날도 좋고 맑은날도 좋습니다. 바다를 더욱 가까운 곳에서 감상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3. 신흥2리 동백마을

 

비싼 요금을 지불하지 않아도 아름다운 동백꽃을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신흥2리 동백마을입니다. 12월 중순부터 대략 3월까지 동백이 피는 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찐분홍의 애기동백부터 열정의 빨간색 동백꽃까지 감상할 수 있는 제주 유일의 동백마을입니다.특히 신비로운 자태를 뽑내는 동백숲은 이곳의 자랑입니다. 동화속 신기한 숲에 온 것 마냥 들뜬 기분이 드는 여행장소입니다. 

 

 

여행객을 위해 방문자센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에 주차를 한 뒤 곳곳을 걸어다니면 되겠습니다. 

 

 

이곳이 동백숲 떨어진 동백잎도 아름다운 여행장소입니다. 

 

 

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4. 이호테우해변

 

제주시 시내에서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는 이호동에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때문에 주말만 되면 제주시민들이 많이 애용하는 해변이기도합니다. 도심에 워낙 가까워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일몰이 아름다운 명소이며 캠핑카들의 성지입니다. 


이호테우해변의 또 다른 볼거리 바로 하얀색, 빨간색의 등대입니다. 트로이목마 모양의 띤 등대는 이곳의 명물이 되었습니다. 제주시민이 일몰을 보기위해서 머무는 곳 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이곳이 바로 낚시 성지입니다.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5. 북촌돌하르방공원

 

다양한 포즈를 한 돌하르방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돌하르방공원은 한 화가가 외부지원 없이 지난 18년을 넘기며 제주의 건강한 자연, 문화, 예술을 통해 제주다운 평화가 어떤 것인가를 스스로 묻고 답하는 과정에 조금씩 배워가며 채워 온 작은 미술관이 되겠습니다. 

 

 

매일 09:00 - 18:00하절기(4월-10월) (입장마감 17:30)
매일 09:00 - 17:00동절기(11월-3월) (입장마감 16:30)
요금 : 성인 6천원 / 청소년, 소인, 경로 4천원

 

 

책읽는 돌하르방에서부터 웃는 하르방, 하트 하르방 등 다양한 조각상을 만나볼 수 있는 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6. 한라수목원 야시장

 

저는 이곳이 이렇게 이쁠줄 몰랐습니다. 야시장을 한다길래 한 번 찾아갔는데 그 이후로부터 제주도 야경은 한라수목원 야시장이 되었습니다. 동문야시장은 시끌벅적한 방면에 이곳 한라수목원 야시장은 차분한 분위기에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만약 꼭 한 곳만 갈 수 있다고 하면 저는 한라수목원 야시장을 두말 할 것 없이 선택할 것 같습니다. 스테이크, 햄버거, 피자, 비비밥 등 여러가지 음식을 파는 푸드트럭을 시작으로 해서 아기자기한 물건을 파는 플리마켓까지 없는게 없는 야시장입니다. 

 

 

눈으로만 봐도 정말 아름다운 곳 입니다. 현장에 가면 더욱 아름답습니다. 

 

 

한라수목원 야시장 따로 불빛축제를 하는 공간이 있습니다. 진짜 볼거리가 다양한 여행장소입니다. 연인들의 데이트장소로 딱 입니다. 

 

 

7. 한라수목원

 

제주시에 위치한 한라수목원은 사시사철 아름다운 뷰를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1월에는 찐분홍의 동백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 자생식물의 유전자원보존과 관찰을 위한 자연학습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다양한 식물이 가꾸어 진 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한라수목원 산책로 조성이 잘 되어 있습니다. 편안히 즐길 수 있는 산책공간이 있습니다. 

 

 

지금의 한라수목원 동백꽃이 가장 이쁠때 입니다. 

 

 

8. 제주 곶자왈 도립공원

 

제주도에서 한적한 여행을 할 수 있는 곳 입니다. 제주 특유의 자연환경과 곶자왈만의 매력을 느끼기 위해서 가면 좋은 1월 제주도 가볼만하곳 10곳 입니다. 

 

 

전체를 다 둘러보는데도 2시간 안걸리는 정말 쉬운 코스가 있습니다. 경사면이 없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곶자왈이 되겠습니다. 또 제주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곳 입니다. 

 

 

이용시간 : 오전 8시 30분 ~ 오후 5시 30분까지
요금 : 1인당 1천원 / 제주도민은 공짜

 

 

9. 카멜리아힐

 

사계절이 아름다운 곳 카멜리아힐 1월에 꼭 가봐야 할 이유는 바로 동백꽃입니다. 제주에서 동백꽃이 아름답기로 몇 안되는 유명한 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요금인 성인 1인 8천원, 청소년 6천원, 어린이 5천원 되겠습니다. 

 

 

느려도 괜찮아요~ 자연은 원래 느려요~ 문구가 정말 마음에 드는군요.

 

 

10. 동백수목원

 

제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동백꽃을 감상할 수 있는 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입니다. 휴애리동백축제, 카멜리아동백, 동백포레스트 등 모든 곳을 가봤지만 이곳처럼 아름다운 동백군락지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제주 최고의 동백명소는 동백수목원입니다. 

 

 

동백꽃 한 곳만 볼 수 있다면 당연히 이곳을 선택하겠습니다. 그만큼 정말 아름다움을 머금고 있습니다. 요금은 1인당 성인 5천원, 어린이 3천원입니다. 

 

 

이와 같이 1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을 선정해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볼거리가 정말 많은 여행장소입니다. 가도 가도 또 가고 싶은 그런 여행명소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