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반응형
반응형
728x170

 

지난 주말에 석모도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서울근교에 위치해 있어 쉬는 날 또는 주말이 되면 자주 찾는 여행장소입니다. 동막해수욕장에서 일몰을 보는 걸 정말 좋아합니다. 진짜 아름답거든요. 이 외에도 볼거리가 많은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를 소개하겠습니다.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석모도미네랄온천

 

따뜻한 노천욕을 즐기면서 강화도의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석모도미네랄온천입니다. 노천에서 온천욕을 만끽하면서 해질녘 붉은 낙조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바라볼 수 있는 힐링 온천입니다.

 

석모도 바다 전망을 누리며 따뜻한곳에서 온천을 즐기는 특권을 누릴 수 있는 곳으로 남녀노소 불문하고 누구나 마음에 들어할 여행장소입니다. 특히 온천수에서는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트러블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아름다운 일몰도 감상하고 몸에도 좋은 온천욕도 하고 1석 2조의 여행장소입니다. 

 

 

해질때쯤 들어가서 일몰을 감상한 뒤 어두컴컴한 밤에 나왔습니다. 

 

 

몸에도 좋은 석모도미네랄온천입니다. 

 

 

2. 동막 해수욕장

 

서울에서 겨울바다가 보고 싶을 때 찾아가는 곳 동막해변입니다. 아름다운 일몰을 보기위해 경기도 또는 서울근교에 사는 분들이 자주 찾는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해질무렵 붉은 석양이 너무나 아름다웠던 해변입니다.

 

또 갯벌 체험장 같은 곳이 있습니다. 서해바다 특유의 넓은 갯벌을 품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갯벌체험하기 좋은 곳으로 삽자루 하나 그리고 통 하나만 있으면 즐거운 일거리가 생깁니다. 해변산책로 정비도 잘 되어 있어 무념무상 산책하기 좋은 여행장소입니다. 

 

 

3. 외포항

 

석모도 가는 길 만나볼 수 있는 활기찬 항구 외포항입니다. 새우젓으로 유명한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짭쪼름한 바다 냄새가 풍기는 곳, 바로 근처에 수산시장이 있어 함께 둘러보는 여행도 좋습니다. 

 

예전 부모님을 따라 김장철에 맞춰 이곳을 왔었는데 평소에도 여행객이 많아서 놀랐습니다. 정겨운 인신 덕분에 맛있는 음식을 배불리 먹을 수 있었서 좋았습니다. 도 갈매기들이 엄청 많아요. 갈매기때와 함께 신나는 외포항 여행을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외포항 갈매기때가 정말 많더라고요. 바다 쪽을 걸을 때 갈매기똥을 조심해야합니다. 진짜 이곳 저곳에 똥이 묻어 있었습니다.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4. 리안월드

 

겨울철 떠나기 좋은 여행지 리안월드입니다. 그 이유는 추운 겨울에도 노천에서 따뜻한 족욕을 무료로 즐길 수 있기때문입니다. 생각이상만큼 분위기도 좋은 겨울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리안온천에서 무료 족욕탕을 만끽할 수 있어 여행객이 정말 많습니다. 온도는 60도 이상 초고온으로 무료로 족욕을 즐길 길 수 있는 여행명소입니다. 또 족욕을 마치고 나서 고즈넉한 한옥마을 분위기를 느껴보는 것도 좋습니다. 

 

 

추운 겨울 세상이 꽁꽁 얼었지만 리안월드만큼은 얼지 않았습니다. 

 

 

5. 월곶돈대(연미정)

 

사방이 탁 트인 시원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 연미정 월곶돈대입니다. 월곶돈대 안에 위치한 아리따운 정자가 연미정입니다. 강화 8경 중 한 곳으로 어두컴컴한 달밤의 경치가 특히나 아름다워 해질무렵 오는 것도 좋은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연미정은 아픈과거가 있는 곳입니다. 바로 후금과 전쟁당시 강화도로 피신한 인조과 이곳에서 강화조약을 맺었기때문입니다. 참으로 비통한 곳이지만 지금 다시보면 아름다운 곳입니다. 한강과 임진강이 만나 서해로 흘러가는 모습을 연미정에서 바라볼 수 있습니다. 

 

 

월곶돈대 연미정 이곳 저곳 샅샅히 봐도 20분이면 충분합니다. 천천히 자연풍경을 감상해보시면 좋습니다. 

 

 

6. 전등사

 

갈때마다 꼭 찾게되는 여행장소 전등사입니다. 산사의 고요함 그리고 고즈넉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주차를 한 뒤 10여분 정도만 걸어가면 전등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전등사까지 가는 길 험하지 않아 누구나 손쉽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소나무가 참 멋있고 주변경치가 운치가 있는 곳으로 해마다 템플스테이로 인기가 많은 곳 입니다. 적막한 분위기가 흘러 혼자만의 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겨울에 방문하면 따스함을 느낄 수 있는 사찰입니다. 

 

 

웅장하면서 아기자기한 맛이 있는 곳 이곳 저곳 한참을 둘러봐도 지루하지 않은 그런 곳 입니다. 

 

 

7. 마니산

 

강화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뷰를 감상할 수 있는 마니산입니다.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빼놓을 수 없는 곳 입니다. 등산코스가 잘 되어 있어 따라 걷는 것도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정상까지 이정표가 길 안내를 잘하기때문에 절대 길을 잃어버릴 위험이 없습니다. 

 

 

등산로 난이도는 대체로 무난한편입니다. 마니산 정상에서 바라본 전경입니다. 진짜 아름답습니다. 이 맛에 정상까지 올라오는 것 같습니다. 정상까지는 대체로 2시간 30분이면 충분합니다. 저는 왕복 4시간 20분이 걸렸습니다. 

 

 

8. 초지진

 

역사와 자연의 조화가 아름다운 곳 초지진입니다. 다른 곳에 비해 방문객이 적어 언택트 여행지로 딱 입니다. 초지진은 대한민국 근현대사의 현장입니다. 병인양요, 신미양요, 운요호 사건의 현장이 바로 초지진입니다. 우리민족에게는 아픈 역사의 산실이기도합니다. 

 

 

초지진 성벽과 소나무에는 전쟁으로 인한 상처 포탄의 흔적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중요한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9. 해든뮤지움

 

푸릇 푸릇한 넓은 산속에서 조용하게 힐링을 할 수 있는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넓은 잔디밭 그리고 쉴 수 있는 공간들이 많아 가족단위 여행객 또는 커플 여행지로도 괜찮습니다. 아름다운 자연과 예술적 건축물이 한데 어우러져 멋진 풍경을 나타내는 곳에서 자유로운 여행을 즐겨보시길 랍니다. 

 

 

10. 장화리 일몰 조망지

 

조수간만의 차가 심한 서해의 아름다운 일몰 조망지 여행을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강화도 수많은 일몰 맛집 중에서 단연코 가장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전등사여행을 마친 뒤 해질무렵 장화리 일몰 조망지를 찾았습니다. 

 

 

이날 운이 좋게 선명한 일몰을 바라볼 수 있엇습니다. 풍요로운 갯벌위해 해가 저무는 모습이 아름답기만합니다. 

 

 

장화리 일몰 조망지까지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을 했습니다. 이 외에도 추억의 전통시장 교동대료시장, 제비집 등 볼거리가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시간이 날때마다 이곳을 찾곤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