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힐링장소

반응형
반응형
728x170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평소 바닷가 여행을 정말 좋아합니다. 제 버킷리스트 하나가 바로 1번국도로 해서 전국에 있는 바다를 다 감상하는 것입니다. 수많은 바닷가 중에서 특히 강릉을 정말 좋아합니다. 

깊고 푸른 바다의 느낌이 너무 좋고 현대적인 분위기의 조화가 참 좋은 바다여행지라고 생각됩니다. 지금부터 저와함께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을 떠나보겠습니다. 

 

 

1. 정동진

강원도 여행하면 정동진이라고 생각합니다.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에 위치해 있는 바닷가 입니다. 정동진이 붙여진 계기는 조선시대때 한양 광화문에서 정동쪽에 있는 나루터가 있는 마을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저는 기차여행으로 정동진을 많이 가봤습니다. 언제나 가도 새로운 느낌이 있는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우리나라 선남선녀들의 데이트 장소로 누구나 한 번쯤 가봤던 기억이 있는 곳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푸른바다가 그리운 정동진으로 오세요. 

 

 

넓은 모래사장이 일품인 정동진 그리고 레일바이크 등 다양한 놀거리가 있는 국내 제일의 바다 여행지라고 생각됩니다. 

 

 

2. 등명해변

개인적으로 강릉에서 제일 좋아하는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입니다. 울창한 소나무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경치가 좋으며 특히 캠핑하기 좋은 바닷가입니다. 그리고 낚시하는 분들의 성지인곳입니다. 다양한 수종의 물고기를 만날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주변에 정동진역과 오대산 국립공원, 무릉계곡 등 주요 관광지가 근접해 있다는 장점이 있는 해변입니다. 무엇보다 캠핑 뒤편을 보면 철길이 있는데 이 또한 등명해변만의 매력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어디에도 없는 캠핑장이지 않을까요. 철길이 있으니 말이에요.

 

 

거센파도가 매력적인 강릉바다 그리고 곳곳에 이색적인 조형물들이 있어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내는 이색명소입니다. 

 

 

아직도 등명해변에서 먹었던 아바이순대 그리고 컵라면의 그맛은 잊지 못하고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었던

컵라면입니다. 

 

 

3. 모래시계 공원

부산 해운대와 견줄정도로 해마다 많은 여행객들이 찾아오는 해안 공원입니다. 예전 드라마 모래시계 배경장소로 유명해져서 지금은 모래시계 공원으로 불리고 있으며 수많은 조형물이 있어 사진찍으면서 놀기 좋은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입니다.


특히 젊은세대들이 많이 찾는곳으로 추억으로 시간여행을 할 수 있는 공간들이 즐비합니다. 또한 다양한 먹거리가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부산에 해운대가 있다면 강릉에는 모래시계 공원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철길따라 한적하니 걷는 것도 좋아요. 파도를 느끼면서 걸으니깐 스트레스가 한 방에 날라가는 기분입니다. 

 

 

시간을 달리다. 정동진 시간 박물관 의외로 다채롭고 재미있는 체험관입니다. 

 

 

4. 바다부채길

위치는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심곡리 114-3에 위치해 있습니다. 요금은 일반 3,000원, 청소년 군인 2,500원, 어린이 2,000원으로 대체로 저렴한 편입니다. 2,9킬로미터의 해안 산책로이며 동해바다 아름다운 경치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힘차게 파도를 직접 맛 볼 수 있는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바다부채길 시작점이 두군데가 있습니다. 선크루즈 매표소와 심곡항에서 출발하는 코스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선크루즈 매표소에서 출발해서 심곡항으로 나왔는데 나와보니 심곡항에서 출발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이 되네요. 

 

 

강릉 여행을 하신다면 바다부채길은 꼭 가보셔야 합니다.

 

 

거친 파도와 기암절벽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는 매력적인 산책길입니다. 

 

 

5~6 안목해변, 커피거리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안목해변 그리고 커피가 맛있는 안목커피거리입니다. 가철 가족단위 여행객들로 붐비는 해변입니다. 안목해변은 남항진에서 송정으로 가는 마을 앞에 있는 길목이라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넓은 모래사장이 매력적인 곳으로 강원도 바닷가중 제일 넓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바로 앞에 있는 안목 커피거리는 또 다른 매력을 선보여주는 곳입니다. 강릉와서 커피 한 잔 이라니 참으로 아이러니 하죠. 하지만 우리나라 커피의 성지로 발전한 안목 커피거리는 이미 전 세대를 아우르는 관광명소로 발전 하였습니다. 한 곳에서 두가지 명소를 느낄수 있는 이점이 있는 곳이 되겠습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안목해변 아쉽게도 이날은 날씨가 흐렸습니다. 맑은 날에 찾아가면 더욱 아름답고 멋진 해변의 모습을 느낄 수 있겠습니다.

 

 

넓은 바다를 보면 커피 한 잔의 여유 이보다 더 좋은순 없다는 영화가 생각날 정도로 행복한 하루를 선사해주는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입니다. 

 

 

7. 안반데기 

강릉시 왕산면 안반덕길 428에 위치한 안반데기는 한 여름철에 가도 시원한 분위기를 마음 껏 만끽 할 수 있는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입니다. 평균온도가 10도 정도 낮을 정도로 고지대에 위치해 있습니다. 해마다 한 번씩 찾아가는 여행지로 넓은 공간에 나만 있는 것만 같은 착각을 주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별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유명하며 맑은 저녁에 하늘을 수놓은 은하수를 보면 그 야말로 이런 장관이 없다고 합니다. 시원한 여름을 보내고 싶다면 안반데기 어떨까요.

 

 

곳곳에 풍차가 있어 시원한 경관을 자랑하며 이곳저곳 배치된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전경이 그 야말로 최고입니다.

 

 

이곳에서 먹는 커피빵도 진짜 맛이 좋았습니다. 

 

 

8. 오죽헌

강원도 강릉시 죽헌동에 위치한 오죽헌은 조선 중기의 목조건물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우리가 잘 아는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가 태어난 집으로 조선 중종 때 지어진 집이며 지금은 한국 주택건축 중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에 속한다고 합니다. 

 

 

율곡 이이의 위대한 업적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장소입니다. 우리민족을 대표하는 어머니상 신사임당의 훌륭한 성품을 알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용시간 : 매일 09~18시 / 휴관 1월1일, 설날, 추석

요금 : 어른 3,000원, 청소년 군인 2,000원, 어린이 1,000원, 만65세 이상은 무료입니다.

옛 조선시대 고유의 한옥을 볼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장소입니다.

 

 

9~10. 강릉대표 먹거리 물회, 초당순두부

강릉에 왔으면 이 두가지는 꼭 먹고 가야 합니다. 바닷가 지역이여서 무엇보다 해산물이 풍부하고 싱싱해서 물회의 맛도 그야말로 최고의 경지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초당순두부는 강릉이 아닌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통음식입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초당순두부와 함께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는 강릉 여행의 마무리는 초당순두부로 합니다. 이렇게 하면 개운하니 여행의 끝마침도 좋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볼거리, 먹거리 여행을 했습니다. 이렇게 사진으로 보니깐 또 가고 싶은 여행지가 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