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봄 여행지 베스트 10

반응형
반응형
728x170

국내 봄 여행지 베스트 10

추운 겨울을 지나 따뜻한 봄이 우리곁에 돌아왔습니다. 제가 사계절 중 가장 봄을 좋아하는 이유는 바로 따뜻한 날씨 덕분에 여행하기가 좋습니다. 

특히 봄에는 매화꽃, 산수유, 벚꽃, 진달래, 철쭉 등 아리따운 꽃들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기때문에 어디든 떠나도 좋습니다. 국내 봄 여행지 베스트 10 저와 함께 봄 여행을 떠나보겠습니다. 

 

 

1. 광양 매화마을

꽃길따라 물길따라 섬진강 매화여행이 시작되는 곳 광양 매화마을은 따뜻한 봄이 왔음을 알리는 국내 봄 여행지 베스트 10 입니다. 새하얀 눈꽃이 가득한 섬진강변 매화마을을 중심으로 매년 3월 광양매화축제가 개최되지만 안타깝게 코로나로 인해 올해도 축제가 취소 되었습니다. 


광양 매화마을의 하이라이트는 눈처럼 쌓인 매화를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3월이 찾아오면 광양 섬진강 일대는 매화꽃으로 장관을 이룹니다. 근처 가볼만한곳으로는 화개장터가 있습니다. 

 

 

온통 하얀 팝콘이 여기저기 멋스럽게 피어있습니다. 봄이 왔음을 알려주는 매화꽃 마냥 보기만해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요즘같은 시기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 실시를 철저히 하여 안전한 여행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2. 구례 산수유마을

매서운 겨울 바람 속에서 올해도 노란 산수유꽃이 지리산 자락에서 그 고운 자태를 드러내며 봄소식을 전하는 축제 구례 산수유마을입니다. 봄의 전령사인 산수유 꽃과 함께 약동하는 새봄의 정취를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내 봄 여행지 베스트 10 꽃마을입니다.


매년 3월이 되면 광양 매화축제와 같은 시기에 개최하는 구례 산수유축제는 산수유 꽃으로 만든 차, 술, 음식 등을 맛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공연, 체험 행사, 불꽃 놀이 등이 펼쳐집니다. 매우 볼거리가 많은 국내 봄 여행지 베스트10 입니다.

 

 

노란색물결의 산수유꽃 그리고 저멀리 지리산이 보이는 곳 구례 산수유마을은 봄에 꼭 와봐야할 여행지라고 생각됩니다. 이시기에 가장 이쁜 옷을 입고 우리를 기다리고 있기때문입니다. 

 

 

3. 여수 영취산

봄이 되면 꽃을 반기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봄의 새 기운을 맞이하려는 여행객들이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 바로 국내 봄 여행지 베스트 10 여수 영취산입니다. 우리나라 3대 진달래 군락지 중의 하나인 영취산은 매년 봄이 되면 찐분홍의 진달래 꽃을 감상할 수 있는 아름다운 산 입니다. 


영취산은 매년 4월이 찾아오면 분홍빛 진달래로 온 산이 블링 블링 해집니다. 해마다 영취산에서 진달래를 감상하기 위해 많은 등산객이 찾곤합니다. 저도 딱 한 번 가봤는데 진짜 진짜 아름다웠습니다. 이렇게 많은 진달래는 난생처음 구경합니다. 

 

 

영취산 정상부에 위치한 진달래 꽃밭, 예전에는 힐링이 되는 음학회는 축제기간에 다양한 예술문화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영취산 진달래를 감상하기 위해서는 대략 1시간 정도는 등산을 해야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등산화를 신고 오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4. 의성 산수유마을

봄에는 노랑물결, 가을에는 빨강천지 의성 산수유 꽃 피는 마을은 구례 산수유마을과 더불어 유명한 산수유축제입니다. 산수유 꽃 따라 걷는 산책길이 정말 매력적인 봄 여행지 입니다. 

 

 

3월 하순부터 꽃망울을 터트려 4월 중순까지 노란 꽃을 피워 장관을 이루는 의성 산수유마을 봄여행지로 추천하고 싶은 국내 봄 여행지 베스트 10 입니다. 

 

 

그리워요! 걷고 싶어요~ 한적하고 선선하기 아무생각 없이 걷기 딱 좋은 산수유마을입니다. 

 

 

5. 진해 군항제

국내 최고의 규모를 자랑하는 진해 군항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꽃 잔치가 열리는 국내 봄 여행지 베스트 10 입니다. 봄꽃 중에서도 가장 팬층이 두터운 벚꽃을 한없이 구경할 수 있는 곳 입니다. 


중원로터리에서 전야제, 팔도풍물시장, 예술문화공연 등 주요 행사가 열리고 북원로터리에서는 이충무공 동상에 헌화, 추모대제, 승전행차 퍼레이드가 행사기간도 실시됩니다. 따뜻한 봄에 딱 진해 해군기지가 개방이됩니다. 일반인들도 출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때맞춰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멋진 바다와 벚꽃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또 가보시면 해군관계자들이 친절하게 안내를 해줘 편안하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6.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매년 싱그러운 5월이 되면 펼쳐지는 곡성 장미축제는4만제곱미터의 유럽 최신품종 1004종의 장미를 만끽할 수 있는 테마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봄 축제입니다. 주체할 수 없는 장미의 향연은 매년 SNS를 통해 퍼져나가는 대한민국 대표 국내 봄 여행지 베스트 10 장미마을입니다.


또 장미를 주제로 알록달록 꾸며진 포토존이 많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사방팔방이 아름다운 곳이기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이쁜 사진 한 장 인생샷을 얻을 수 있는 마을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기차타고 한 바퀴 쭉 도는 체험이 가장 기억에 남았습니다. 

 

 

장소 : 곡성섬진강기차마을

요금 : 5천원(지역상품권 2천원 반환)

 

 

봄 여행지 베스트 50 봄에 꼭 가봐야할 여행지입니다. 

 

 

7. 목포 유달산

목포의 전경을 바라 볼 수 있는 곳 목포를 상징하는 산이 바로 유달산입니다. 첫번째 방문당시 유달산의 정상에서 바라본 경치가 너무 아름다워 잊지못해 두번이나 더 방문한 국내 봄 여행지 베스트 10 입니다. 


유달산 정상까지 올라가는 길 조성이 정말 잘 되어 있어 누구나 손 쉽게 등반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유달산에도 봄에는 꽃 축제가 열립니다. 때문에 봄에 가보는 걸 추천합니다. 

 

 

근처 가볼만한 곳으로는 이훈동 정원, 시화마을, 영화 1987 배경장소 연희네 슈퍼까지 볼거리가 다양한 여행지입니다.

 

 

언제나 여행객이 많은 곳, 정상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8. 울릉도

대표적으로 아름다운 섬 투어를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울릉도입니다. 여행을 하기에는 좀 부담스러운 곳이기 때문에 선뜻 떠하기 어려운 여행지입니다. 험한 파도를 뚫고 울릉도 선착장에 발을 닿으면 그때부터 환상적인 여행의 시작입니다.


울릉도 전체가 볼거리입니다. 나리분지, 통구미 거북바위, 코끼리 바위, 예림원, 현포전망대 등 곳곳이 볼거리 천국입니다. 특히 해상 날씨가 좋으면 독도방문이 가능한 유일한 국내 봄 여행지 베스트 10 입니다. 꼭 다시 한 번 가보고 싶은 여행지가 바로 울릉도입니다. 

 

 

야간에도 걷기 좋아요. 저는 저녁에 맛있는 음식을 먹은 뒤 1시간 정도 이곳 저곳을 걸어다녔습니다. 진짜 힐링되는 봄 여행장소입니다. 

 

 

9. 삼척 해상케이블카

국내 봄 여행지 베스트 10 강원도 동해바다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곳 삼척 해상케이블카입니다. 삼척 유명 관광지 장호항에 위치한 삼척 해상케이블카는 삼척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관람할 수 있는 곳 입니다. 

 

 

운영시간 : 매일 09:00 - 18:00매표마감 17:30

 

요금 : 개인, 대인 왕복 1만원 / 개인, 소인 왕복 6천원

 

 

10. 통영 동피랑마을

통영의 대표적인 어시장인 중앙시장 뒤쪽 언덕에 있는 마을입니다. 부산 감천문화마을과 쌍벽을 이루는 벽화마을입니다. 아기자기한 맛이 있는 곳 멋진 바다경관과 함께 재미있는 벽화그림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국내 봄 여행지 베스트 10 입니다. 

 

 

통영 동피랑마을을 끝으로 국내 봄 여행지 베스트 10 소개가 끝났습니다. 형형색색의 꽃의 향연이 빛나는 봄 전국 어디를 가든 정말 아름다운 시기입니다. 코로나 시대 안전한 마스크 착용 등 개인방역에 철저히 해야 하겠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