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기야

반응형
반응형
728x170

 

여름휴가철이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천년신라의 위대한 유적지와 함께 거센파도가 흘러넘치는 주상절리대 그리고 탁 트인 동해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제가 직접 가본 곳을 선정하여 소개하겠습니다. 각지각색 풍경을 바라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던 곳만 꼽아봤습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풍력발전단지

 

여름느낌이 물씬 흐르는 곳 풍력발전단지입니다. 무더운 여름에도 시원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특히 사방이 초록 초록하기때문에 여행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조항상 정상부에 위치한 풍력발전단지 요즘 핫플레이스 여행장소입니다. 또한 일몰명소로 알려져 있어 해질무렵 방문하면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만나볼 수 있겠습니다. 총 7개의 아주 큰 풍력발전기가 세워져 있습니다. 그냥 보고만있어도 힐링이 되는 여행지라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멋진 풍경 만나보기 정말 힘듭니다. 

 

 

정상부까지 차량으로 갈 수 있기때문에 편안하게 여행을 만끽할 수 있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2. 주상절리파도소리길

 

제가 특히나 좋아하는 여행지가 바로 주상절리 파도소리길입니다. 겨울에는 거센 파도를 만나볼 수 있으며 봄, 여름, 가을에는 맑고 푸른 동해바다를 느껴볼 수 있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파도소리길 이곳 저곳을 누비다보면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가 한 방에 날라가는 기분을 느끼게 됩니다. 그 이유는 사방이 초록 초록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걷는 내내 동해의 에메랄드 빛 바다를 마음껏 만끽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출렁다리도 있습니다. 그리고 주상절리의 비경은 정말 아름답기 그지 없습니다. 

 

 

또한 일출명소로 알려져 있어 이른새벽 찾아오면 아름답고 멋진 해뜨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3. 동궁과 월지

 

처음에는 안압지로 알려져 있는 여행장소이지만 지금은 동궁과 월지로 개명한 경주의 랜드마크 여행장소입니다. 특히 여름이 되면 연분홍의 연꽃을 감상할 수 있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또한 야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밤에 떠나는 여행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안성맞춤 여행지라고 생각됩니다. 하하호호 웃으면서 사랑하는 분들과 딱 떠나기 좋은 곳으로 낮과 밤 언제든 멋진 풍경을 만나볼 수 있는 동궁과 월지입니다. 저는 특히 야경이 아름다워 밤에 찾곤하는 명소입니다. 

 

 

밤에 만나는 동궁과 월지 뜨겁다 못해 핫합니다. 

 

 

여름에는 이렇게 아리따운 연꽃을 만나볼 수 있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명소입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4. 첨성대

 

천년신라의 수도인 경주는 현재까지 유서깊고 아리따운 신라시대 건축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압도적인 조형물 첨성대는 아직까지도 풀리지 않는 신비로운 건축물이기도합니다. 

 

천년동안 지진과 같은 자연재해가 있음에도 아직도 튼튼하게 굳건히 버티고 있는 신비로운 여행지입니다. 사계절 언제나 똑같은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특히 여름에는 사방이 맑고 푸릇 푸릇한 풍경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밤에는 환한불빛이 들어와 야경명소로도 괜찮습니다. 

 

 

나무 하나 하나에 밝은 붉빛이 들어와 늦은밤 산책하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5. 문무대왕릉

 

신비로운 바닷가 문무대왕릉입니다. 신라시대 위대한 왕 문무대왕의 묘지가 있는 신기한 해수욕장이기도합니다. 그 앞에 해변이 있어 문무대왕이름을 따서 현재는 문무대왕해수욕장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죽어 동해의 용이 되어 신라의 안녕과 평화를 지키고자 실제로 저 먼 바다에 묻혔다고합니다. 자갈밭 모래사장때문에 파도소리가 더욱 듣기가 좋은 곳 입니다. 한적하니 여유롭게 여행할 수 있어서 더욱 좋은 휴양지입니다. 

 

 

 

근처 감은사지, 이견대 등 유명한 여행명소 있어 두루 두루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잔잔한 파도 그리고 탁 트인 바다풍경이 아름다웠던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6. 나정고운모래해변

 

숨은 보석과 같은 여행지 나정고운모래해변입니다. 이상하게 경주는 자갈해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곳은 정말 고운모래가 끝없이 펼쳐져 있었습니다. 따라서 신발을 벗고 맨발로 다녀도 좋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곱디고운 모래덕분에 제대로 휴양을 느낀 것 같습니다. 여름 피서철이 되면 경주에서 가장 많은 피서객이 찾는 곳이 바로 나정고운모래해변입니다. 오토캠핑 또는 차박도 충분히 가능한 곳입니다. 

 

 

주변에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며 동해 바닷물을 이용한 온천도 즐길 수 있는 해수탕이 있어 온탕과 냉탕을 함께 느껴볼 수 있는 휴양지입니다. 

 

 

7. 양동마을

 

가장 한국적인 도시 양동마을입니다. 아직도 조선시대 어느 마을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는 자랑스러운 여행지입니다. 유서깊은 월성 손씨 및 여강 이씨의 집성촌으로 현재까지 그 맥을 이어가고 있는 현재진행형 유적지입니다. 

 

 

이곳 저곳 걷는 자체가 힐링이 되는 곳 입니다. 특히 여름에 더욱 멋지고 아름다운 풍경을 만나볼 수 있는 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고즈넉하고 옛스러운 풍경을 만끽하고 싶다면 양동마을로 오시면 되겠습니다. 

 

 

8. 엑스포공원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엑스포공원입니다. 넓은 산책로와 함께 미술관과 같은 다채로운 볼거리가 많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특히 실외 풍경이 아름다워 그냥 걷기만해도 좋습니다. 

 

 

실내에도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진찍기만 하면 인생사진이 되는 곳 그래서 저는 꼭 엑스포공원을 방문한답니다. 

 

 

엑스포공원에서 가장 유명한 포토존입니다. 

 

 

9. 추억의 달동네

 

레트로한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추억의 달동네입니다. 저는 초창기에서부터 이곳을 방문하곤했습니다. 추억속의 거리 그시절 그때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특히 7080세대에게는 잔잔한 옛 향수를 불러오게하는 추억의 여행장소입니다. 

 

 

70년대 골목분위기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연탄이 보입니다. 구멍가게, 좁은 골목길, 점빵, 국밥집 등 옛날 추억의 거리를 그대로 소환을 했습니다. 

 

 

재미난 볼거리가 많아 신세대, 구세대 누구나 만족할만한 여행장소입니다. 

 

 

10. 보문단지

 

경주에서 가장 야경이 아름다운 곳 보문단지입니다. 봄에는 벚꽃이 만개하는 곳입니다. 또한 여름에는 시원한 바람이 불어와 휴야하기 딱 좋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한 가운데에 넓은 호숫가 자리잡고 있어 시원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답니다. 

 

 

밤에는 더욱 빛나는 여행지입니다. 

 

 

저멀리 놀이공원이 보입니다. 한 밤에도 멋진 풍경을 선사해주는 보문단지입니다. 

 

 

이와 같이 여름에 떠나면 좋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신나는 여행을 해보았습니다. 해마다 새로운 여행명소가 자꾸 자꾸 생기는 곳 입니다. 그래서 저는 1년에 한 번씩 찾는 여행지가 바로 이곳 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