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축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추천

반응형
반응형
728x170

 

단풍이 물드는 10월이 우리곁을 찾아왔습니다. 포근한 날씨덕분에 여행하기 참 좋은 달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그동안 다녀와서 좋았던 곳 기억에 남았던 10월 축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를 소개하겠습니다. 

 

10월 축제 가볼만한곳

 

10월 축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무창포 전어대하축제

 

가을을 대표하는 10월 축제 가볼만한곳 입니다. 무창포는 신비의 바닷길과 함께 싱싱한 해산물을 마음껏 맛볼 수 있는 대한 전어축제가 개최됩니다. 

 

저는 집에서 가까워 추석연휴에 꼭 방문하는 곳으로 갓 잡은 전어와 함께 대하를 맛볼 수 있는 축제의 현장입니다. 싱싱하고 다양한 해산물을 만날 수 있는 곳 많은 미식가들이 찾는 가을 축제이기도 합니다. 

 

 

싱싱한 전어를 잡아 만든 회무침은 밥도둑이 따로 없었습니다. 대하와 함께 먹으면 더욱더 꿀맛 소소한 행복이 넘쳐나는 10월 축제 가볼만한곳 입니다. 

 

 

축제기간

9월 23일 - 10월 9일까지

 

 

무창포항 일원에서 개최하며 축제기간동안에는 다양한 이벤트와 갯벌에서 조개와 대하를 만나볼 수 있겠습니다. 

 

 

 

추석연휴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가볼만한곳 입니다. 

 

 

2. 하동 북천코스모스축제

 

해마다 꼭 방문하는 곳 하동 북천코스모스 축제입니다. 가을꽃의 대명사 코스모스와 메밀꽃을 함께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이제는 전국민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을 대표적인 축제 현장입니다. 

 

20만평 꽃단지인 직전마을과 이명마을에는 축제의 주인공인 코스모스와 메밀꽃이 활짝만개하여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며 이 외에도 핑크뮬리, 천일홍, 백일홍 등 가을에 만나볼 수 있는 모든 꽃을 감상할 수 있겠습니다.

 

 

축제기간동안 하동북천코스모스메밀꽃영농조합에서 관리하는 구간은 입장료 1천원이 있습니다. 이 밖에 다른 구간은 무료입니다.

 

 

레일바이크를 타고 코스모스와 메리골드, 해바라기 등 다양한 꽃을 감상할 수 있는 추억과 낭만이 살아있는 10월 축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축제기간

9월 27일 - 10월 9일까지

 

 

3. 정읍 구절초축제

 

순백의 구절초를 만나볼 수 있는 10월 축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올해로 벌써 16회를 맞이하는 유서깊은 축제현장입니다. 솔숲잠, 꽃열차, 정원만들기, 구절초 족욕 등 대표적인 자연풍경과 자연원을 이용한 체험 프로그램 등이 열리기때문에 활기찬 여행의 묘미를 느낄 수 있겠습니다. 

 

15만평 숲을 가득 메운 구절초를 마음껏 만끽할 수 있는 축제의 장입니다. 정읍 구절초축제는 건강과 치유 등 심리적 위로를 제공한다고 하니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 방문하면 좋겠습니다. 

 

 

구절초뿐만 아니라 해바라기, 코스모스 등 다양한 꽃을 만나볼 수 있는 10월 축제 현장입니다. 또한 구절초 사진공모전, 아름다운 사연과 음악이 있는 사랑의 방송국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고 합니다. 

 

 

축제기간

10월 5일 - 10월 15일까지

 

 

10월 축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4. 고창 학원농장 메밀꽃

 

매년 가을이 찾아오면 30만여평 넓은 부지에 메밀꽃이 만개하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은 그 유명한 고창 학원농장입니다. 사시사철 꽃이 있는 곳으로 가을에는 메밀꽃을 만나볼 수 있는 10월 축제 현장입니다. 

 

또한 계절별 체험프로그램이 있어 사랑하는 분과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제가 갔을때는 황화코스모스와 함께 메밀꽃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이건 여름사진입니다. 사시사철 언제나 방문하기 좋은 곳 학원농장은 무료로 꽃을 감상할 수 있는 10월 축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10월 하얗게 핀 메밀꽃은 팝콘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넓은 들판에서 청명한 가을하늘을 만끽할 수 있었던 여행지입니다. 

 

 

10월 축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5. 고창 핑크뮬리 꽃객프로젝트

 

여름이 지나면 가을이 물씬 다가오는 곳 고창에서 핑크뮬리를 감상하시면 되겠습니다. 꽃객프로젝트라는 곳인데 이제는 sns에서 유명한 여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핑크뮬리 성지라고 불리는 곳 그래서 10월 축제 현장입니다. 민간정원인 꽃객프로젝트는 9월 중순에서부터 11월 초까지 핑크빛 물결을 만나볼 수 있겠습니다. 

 

 

블링 블링 핑크빛이 아름답게 와닿았던 여행지입니다. 

 

 

입장요금은 1인 5천원입니다. 

 

 

6. 상하농원

 

사랑하는 가족 또는 연인과 나들이 떠나기 좋은 10월 축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살랑 살랑 따스한 가을바람을 만끽할 수 있는 상하농원은 사람과 자연이 공생하는 테마공원입니다. 

 

다들 아실겁니다. 상하농원 우유말입니다. 바로 이곳에서 제조되며 이 외에도 좋은 먹거리를 맛볼 수 있으며 동물체험, 과일공방, 빵공방, 햄공방, 발효공방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공간이 워낙 넓어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가을 꽃을 만나볼 수 있는 곳 이기도 합니다. 

 

 

자연 그대로의 신선함에 장인정신을 그대로 담은 슬로우푸드를 맛볼 수 있는 10월 축제 가볼만한곳 입니다. 

 

 

7. 임실치즈테마파크축제

 

임실치즈피자가 왜 유명하겠습니까 바로 치즈때문입니다. 척박한 시골마을인 임실땅으로 선교활동을 소신 지정환 신부님께서 치즈를 최초로 만들고 상업화 하여 지금의 임실치즈가 브랜드로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임실에서는 매년 그것을 기념하기위해서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축제를 개최합니다. 입장요금은 무료이며 체험비는 유료입니다. 피자만들기가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내가 직접 만들지 않았지만 사먹어도 맛있는 피자입니다. 현지에서 먹으니깐 더욱 맛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다채로운 가을꽃, 다양한 공연 등 각종 문화체험 프로그램들이 있는 알찬구성의 여행지입니다.

 

 

축제기간

10월 6일  - 10월 9일까지

 

 

8. 월정사 전나무숲길

 

단풍이 드는 계절 10월에 방문하면 좋은 월정사 전나무숲길입니다. 알록달록 형형색의 단풍잎과 함께 조용한 숲길을 걸어볼 수 있는 10월 축제 가볼만한곳 입니다. 

 

 

월정사 전나무숲길은 일주문을 시작으로 금강문까지 약 1키로미터 숲길입니다. 숲길이라 부르지만 몸과 마음이 정화되는 고마운 여행지입니다. 

 

 

건강하고 우아한 숲길 마음을 내려놓고 걸으니깐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가 눈녹듯 사라졌습니다. 

 

 

9. 울진 친환경농업엑스포공원

 

핑크뮬리, 팜파스가 아름다웠던 10월 축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현장입니다. 넓은 정원이 있어 나들이 떠나기 좋은곳으로 실내 뿐만 아니라 실외 다양한 볼거리가 넘쳐나는 곳 이었습니다. 

 

20만평 대지위에 한국 자연을 축소하여 옮겨놓은 듯한 아름다운 풍경이 압권일정도로 마음에 들었던 10월 축제 가볼만한곳 입니다.

 

 

기차도 타고 여유롭게 산책도 하고 힐링이 되었던 여행지입니다. 

 

 

10. 불영사

 

울진에서 가장 아름다운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불영사입니다. 사찰의 고즈넉한 분위기와 함께 오래된 은행나무가 유명한 10월 축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입니다. 

 

 

주차장에서부터 불영사까지 약 20분이면 충분합니다. 가는 길 단풍도 구경하고 잔잔한 자연도 만나보고 아무쪼록 힐리여행하기 딱 좋은 곳 입니다. 

 

 

사찰풍경이 워낙 아름다웠던 곳 가을단풍하면 생각나는 곳 입니다. 

 

 

이와 같이 여행하기 좋은 계절에 떠나면 좋은 10월 축제 가볼만한곳 10곳 여행을 떠나보았습니다. 맛있는 먹거리와 볼거리가 많은 이 달이 너무 좋습니다.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절정시기

아침저녁으로 쌀쌀함이 느껴지고 있는 요즘 가을이 깊어가고 있음을 느끼곤합니다. 깊어가는 가을하면 단풍구경이 생각납니다. 그동안 내가 가봤던 여행지중 단풍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여

leeginam.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